오랜만에 해외여행을 가기 위해 김해공항 주차장 요금을 알아보다가 꽤 비싼 금액에 차를 가져갈지 고민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주변에 꽤 저렴한 김해공항 사설주차장이 많았지만 선뜻 차를 맡기기 꺼려지기도 하더라구요.
그러다가 ‘하늘주차장’이라는 곳이 가격과 리뷰가 꽤 좋아서 이용하게 되었고 김해공항 방문을 앞두신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후기를 공유할까 합니다.
1. 김해공항 주차장
먼저, 김해공항 주차장 예약방법과 요금정보 및 할인혜택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해외여행 극성수기에는 김해공항 주차장 역시 자리가 없기 때문에 사전에 예약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약방법
예약은 한국공항공사에서 운영하는 ‘전국공항 주차홈페이지’ 사이트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김포공항, 김해공항 2가지 공항의 주차자을 사전에 예약할 수 있으며, 입차 및 출차일시를 선택하고 조회하면 예약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예약변경이나 취소는 예약시간 1시간 전까지 가능하며, 처음에 보증금 1만원을 걸어두셔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여행을 앞두고 주차 고민이신 분들께서는 ‘전국공항 주차홈페이지’ 사이트에서 미리 예약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요금 및 할인
김해공항에 주차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1일 주차를 하실텐데요. 1일 주차 기준으로 김해공항 주차장 요금 및 할인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요금 정보 >
- 월요일 ~ 목요일 : 소형 10,000원, 대형 9,000원
- 금요일 ~ 일요일, 공휴일 : 소형 15,000원, 대형 13,000원
< 할인 정보 >
- 2자녀 이상, 막내 자녀 만 15세 이상인 가구 50% 감면 : 사전에 홈페이지에서 주민등록증, 자동차등록증 등 첨부 필요
- 저공해, 경차 최대 50% 감면 : 출차 시 자동 감면 적용
- 장애인등록차량, 국가유공자 50% 감면 : 대상자 본인 탑승 및 스티커, 확인서 제출
2. 김해공항 사설주차장
김해공항 주변으로는 많은 사설주차장들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김해공항을 찾는 관광객들에 비해 공영주차장이 작다는 점과 비용이 꽤 든다는 점에서 사설주차장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김해공항 사설주차장의 장단점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장점
(1) 김해공항 주차장보다 1일 주차가 저렴한 편입니다.
(2) 사설주차장 대부분이 공항에서 차로 조금 떨어진 곳에 있지만 대부분의 사설주차장에서는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이후 귀국할 때 역시 셔틀버스를 타고 가실 수 있습니다.
단점
(1) 주차장 대부분이 빈 공터에 주차를 하는 곳이 대부분이라 차량 훼손 등에서 자유롭지 못합니다.
(2) 다자녀, 저공해차량, 장애인등록차량 등의 다양한 요금감면 혜택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3) 카드결제를 하시면 부가세를 별도로 내셔야 하기 때문에 현금으로만 결제하셔야 합니다.
3. 하늘주차장 이용후기
마지막으로 제가 최근에 이용한 김해공항 사설주차장인 ‘하늘주차장’ 후기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처음 하늘주차장을 이용하게 된 계기는 다른 분들과 마찬가지로 해외여행을 앞두고 사설주차장을 알아보던 중 우연히 알게 되었는데요.
저렴하게 잘 이용했다는 후기가 많았고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예약할 수 있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를 들어가시면 예약과 함께 요금까지 한꺼번에 확인하실 수가 있었습니다.
또한, 현재 할인 중이라 평일에는 1일 7,000원 주말(금,토,일) 및 공휴일에는 1일 9,000원으로 김해공항 주차장 요금보다는 저렴한 편에 속했습니다.
예약을 완료하면 다시 한번 카톡으로 예약자명, 차량번호, 출발 도착일시, 요금 및 주소까지 안내를 해주셨구요.
저는 차량 네비로 ‘하늘주차장’ 이라고 검색하니 주소가 검색되어 길을 찾아오기도 수월했습니다.
주차장은 한적한 곳에 위치해 있었으며 주차자리가 엄청 넓은 편은 아니었지만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계셨습니다.
처음 들어갔을 때에는 사장님께서 김해공항 셔틀을 운행중이셔서 먼저 차를 빈자리에 주차한 후 5분 정도 기다렸다가 공항으로 출발할 수 있었습니다.
자동차 키는 맡기고 가셔야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라며 중간중간 주차공간 때문에 차들을 직접 운전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저도 귀국을 해서 가보니 원래 위치에서 조금 바껴져 있었습니다.
공항까지 갈 때에는 봉고차를 이용할 수 있었으며 수시로 운행한다고 하니 짐이 많거나 자리가 부족해서 못타는 불상사 생기지 않겠네요.
해외에서 다시 김해공항으로 귀국해서 게이트로 나와 문자를 드리니 10~15분 정도 뒤에 와주셨습니다.
주차요금은 4일 동안 총 32,000원이 나왔습니다. 대략 하루에 8,000원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혹시나 김해공항 주차장을 찾으시거나 김해공항 사설주차장을 찾고 계신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하늘주차장’을 이용하시려는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로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 하늘주차장 홈페이지 바로가기 <
< 추천 게시글 >